본문 바로가기
Move Together 현대모비스가 함께 하는 따뜻한 동행

참여후기

참여후기 내용
[장애아동 이동편의지원] 고당소담 힐링캠프_고운 손길 가득한 가을 여행 2016.01.28

푸르메재단과 현대모비스는 2014년부터 장애어린이의 이동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장애아동이동편의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도 50명의 어린이가 보조기구를 지원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가운데 여행을 원하는 열 세 가족과 2015년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 이후 푸르메재단으로 편지 한 통이 도착했는데요. 이번 여행에 함께 했던 이동하 군의 어머니로 부터 온 소감문이었습니다. 동하 가족은 어떤 추억을 쌓고 돌아왔을까요? 

 

 


자원봉사자 선생님과의 첫 만남  

 

푸르메재단에 도착해 현대모비스 김영서 자원봉사자 선생님과 인사를 나눴다. 동하와 동하 형 광국이는 버스 안에서 내내 “영서형” “영서형” 하며 자원봉사자 선생님을 따랐다. 동하와 광국이는 여행 내내 함께하게 된 자원봉사자 선생님이 무지 좋은 눈치였다.

 

배를 처음 타보는 동하는 무서워했지만 막상 배를 타니 발을 구르고 몸을 흔들며 좋다고 야단이다. 남이섬에 도착하자 작은 집들과 멋진 풍경이 우리를 맞이해 주었다. 자동차 부품으로 만들었다는 새, 공룡, 시소, 드럼 등 전시물을 본 동하와 광국이의 눈이 동그래진다. 만지고 살피고 신기해한다. 가족사진도 멋지게 찍었다.

 

동하와 광국이는 여행에서 만난 친구 시우와도 잘 어울렸다. 자원봉사자 선생님은 아이들과 늘 함께 해 주었다. 나는 남이섬 곳곳을 둘러보며 여유로운 산책을 즐겼다. 오랜만의 여행이라 순간순간이 소중했다.

 

장애아동여행1.jpg (249 KB)

 

 

힐링의 시간, 보조기구 전달식

 

홍천에 있는 숙소에 도착해 짐을 풀고 보조기구 전달식이 열리는 곳으로 이동했다. 사실 이번 여행에서 기대되었던 시간은 보조기구 전달식이었다. 지원받을 물품을 보고 싶기도 했지만 행사를 후원하고 준비해 주신 분들을 직접 만나 그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다.


현대모비스, 푸르메재단, 이지무브 관계자 분들과의 만남이 내게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 이분들의 진심이 느껴져 감동이 밀려왔다. 그야말로 힐링의 시간이었다.


그리고 이어진 저녁식사 시간. 동하가 올 때부터 최고로 기대했던 것이 뷔페식당에서 음식을 먹는 거였다. 동하는 기다렸다는 듯 직접 음식을 선택하며 함박웃음을 지어보였다. 식사를 마치고 다시 숙소로 이동했다. 동하는 집처럼 생긴 숙소라며 이 쪽방 저 쪽방을 기어 다니며 좋아한다. 그리고 우리 세 식구는 꿈나라로 향했다.

 

 

매봉산에서 즐거운 추억 쌓기

 

둘째 날 아침, 커튼을 열자 매봉산 가을풍경이 한 폭의 그림으로 담겨있다. “우와~ 자연이 이토록 멋진 선물을 주다니……. 자연님! 감사합니다.” 우리는 아름다운 풍경에 푹 빠졌다.


아침식사를 하고 매봉산 관광에 나섰다. 곤돌라를 타고 매봉산에 가야 한다. 고소공포증이 있어 ‘이걸 어떻게 타지?’ 걱정을 많이 했다. 하지만 동하와 광국이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 눈을 질끈 감고 곤돌라에 올랐다. 생각보다는 괜찮았지만 그래도 무서웠다.


매봉산 정상에 오르니 편의시설이 눈에 들어왔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곳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자원봉사자 선생님에게 매봉산 주변과 시설에 대해 물었다. 호기심이 많은 우리 가족의 끊임없는 질문에도 척척 대답해주는 자원봉사자 선생님 덕분에 여행이 더 즐거웠다.

 

장애아동여행2.jpg (190 KB)

 

 

여행을 마치고 오른 광주행 기차

 

동하와 광국이만을 위해 잡았던 여행. 누군가의 고운 손길이 느껴지는 여행이었다. 현실의 모든 복잡함을 잊고 여유롭게 꿈같은 여행을 하고 돌아오는 길에 세상의 따뜻함과 웃음이 그려진다.


특히 여행에서 만났던 여러 가족들과 행사를 준비해주신 분들, 현대모비스 자원봉사자 분들, 모두를 생각하며 “나는 참 행복한 사람이구나!” 하는 생각을 한다.


광주로 돌아오며 엄마가 체험한 행복한 마음을 귀엽고 소중한 두 아들 동하와 광국이와 함께 나눴다. 만났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장애아동여행4.jpg (314 K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