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e Together 현대모비스가 함께 하는 따뜻한 동행

참여후기

참여후기 내용
[장애아동 이동편의지원] 고담소담 힐링캠프_임직원 봉사자 참여 이야기 2016.01.28

푸르메재단과 현대모비스는 2014년부터 장애어린이의 이동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해 “장애아동이동편의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도 50명의 어린이가 보조기구를 지원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가운데 여행을 원하는 열 세 가족과 2015년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 동안 강원도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여행에는 현대모비스 임직원 자원봉사자도 함께 했는데요, 봉사자로 참가한 경영혁신팀 윤재원 사원의 소감을 들어봅니다.  

 

 

“사실 저는 이번 봉사활동을 가기 전까지만 해도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과 우리는 조금은 다른 사람이라는 생각을 갖고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장애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수록 그 선입견은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장난을 치고, 밥을 먹지 않는다고 엄마에게 혼이 나고, 무서울 땐 엄마보다는 할머니를 먼저 찾고. 저의 유년기와 전혀 다를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면서 장애가족에 대해서 갖고 있던 생각이 잘못 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 모두는 잠재적인 장애인이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느낀 부분이 이번 여행에서 얻은 가장 소중한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잠재적인 장애인이라는 말에는 일반 사람들과 장애를 가진 사람들과의 거리감을 줄여주어 좋은 것 같습니다.”

 

장애아동여행5.jpg (298 KB)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