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e Together 현대모비스가 함께 하는 따뜻한 동행

참여후기

참여후기 내용
[현대모비스 어린이양궁교실] 모비스와 꿈을 쏘다! 어린이 양궁교실 'DREAM MOVE' 2018.03.27

모비스와 꿈을 쏘다! 어린이 양궁교실 DREAM MOVE 2017년 현대모비스와 함께하는 어린이 양궁교실

현재 4가지 사회공헌 사업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퍼뜨리고 있는 현대모비스. 2017 9,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인 드림무브(Dream Move)’의 깃발이 올랐는데요. ‘드림무브의 발걸음은 양궁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지난 23,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마북 현대모비스 양궁장에 스포츠단의 대표 양궁선수인 김민정, 심예지, 김은정, 윤진, 송윤수, 소채원 선수가 양궁교실의 일일 선생님으로 자리했습니다.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 현대모비스 양궁단 선수 소개 중


화창한 하늘과 높게 떠 있는 구름이 반겨주었던 첫 양궁교실의 학생은 40명의 용인 지역 초등학생이었습니다. 훈련과 경기일정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던 선수들도 모처럼 아이들 앞에 서자 설렘 가득한 미소를 띄웠습니다. 여섯 선수의 인사와 현대모비스의 드림무브의 성공적인 도약을 축하하며 어린이 양궁교실의 막이 올랐습니다. 양궁단의 비법을 배울 아이들 역시 눈을 반짝이며 하루 동안 경험할 프로그램에 대해 호기심을 드러냈습니다.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 선수단과 학생들의 질의 응답시간, 몸풀기 모습
이날은 여섯 선수의 훈련을 책임지는 양창훈 감독과 신우철 코치는 아이들을 위한 양궁의 기초 교육을 담당했습니다. 양궁 꿈나무들을 위한 양 감독의 열띤 설명과 함께 본격적인 양궁교실의 수업이 시작됐습니다. 아이들은 수업 초반부터 호기심 넘치는 눈빛으로 질문을 던지며 양궁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이어서 간단한 준비 운동으로 몸을 푼 어린이들은 선수단과 양 감독과 신 코치의 안내에 따라 양궁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이후 동작이 큰 스트레칭까지 마친 친구들! 드디어 안전장비까지 든든하게 갖춘 후 선수단의 지도 하에 활을 직접 잡게 되었는데요. 과연 어떤 프로그램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 양궁 수업 모습
처음 활을 잡아보는 양궁교실 친구들은 여섯 선수의 설명과 함께 조심스레 손을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몸만한 활을 들어 시위를 당기는 것부터 시작한 활쏘기 연습에 익숙해진 40명의 꿈나무. 이내 3M 거리에 있는 풍선 터뜨리기 게임에서는 배운 바를 토대로 직접 활을 쏘는 단계까지 나아갔습니다. 현대모비스 양궁선수단의 개인지도 덕분일까요? 양궁교실 친구들의 실력이 짧은 시간만에 눈에 띄게 발전해 여섯 선수와 양 감독은 뿌듯한 웃음을 연신 머금었답니다.



현대모비스 어린이 양궁교실 양궁수업 모습
3M에 이어 5M 점수내기 게임을 할 만큼 일취월장한 양궁교실 어린이들! 올림픽 경기에서 보았던 양궁선수들처럼 질끈 눈을 감고 제법 멀리 있는 목표물에 화살을 쏘아 올렸습니다. 익숙지 않은 운동이기에 힘들고 지칠 법도 했지만, 아이들은 처음과 같이 활기찬 모습으로 양궁이 주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쉬는 시간에는 삼삼오오 모여 양궁교실에서 새로이 배운 양궁 기술, 자세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 받으며 웃음꽃을 피워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어진 현대모비스의 어린이 양궁교실! 점심시간에는 선수들과 아이들이 한 데 모여 맛있는 식사를 즐겼습니다.



 

한 발, 두 발, 작은 손에서 날라간 화살이 하나, 둘 과녁에 안착해 갈수록 양궁교실 친구들의 재미도 쑥쑥 올라갔습니다. 금새 양궁이 익숙해진 아이들은 배우기 전 보았던 현대모비스의 선수들의 시범이 또 다르게 느껴졌을 텐데요. 짧은 시간동안 가까이에서 1 1 양궁 과외를 받은 탓인지 선수들과도 빠르게 친해졌답니다.



용인 지역 초등학생들로 채워진 첫 번째 양궁교실은 선수들과 참가 어린이들의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되었습니다.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현대모비스의 어린이 양궁교실은 국내뿐만이 아닌 해외 사업장 주변의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꾸려질 예정입니다. 연간 11회가량의 정규 프로그램으로 개최해 양궁 꿈나무와 생활체육으로서의 양궁을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현대모비스의 새로운 사회공헌 드림무브의 어린이 양궁교실. 아이들에게는 우리나라 대표 스포츠인 양궁을 직접적으로 접하는 기회를, 현직 프로 선수들은 1일 교사 방식으로 재능 기부의 시간을, 은퇴 선수들은 방과 후 수업 강사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현대모비스의 양궁단이 일일 선생님이 되어 지역 아이들과 함께 활을 잡은 하루도 어느덧 끝이 났습니다. 여섯 선수의 친절한 목소리와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으로 가득했던 첫 번째 양궁교실. 양궁 꿈나무 양성과 발굴을 위해 런칭한 현대모비스 드림무브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과 함께 다시 한번 관심이 높아질 양궁 종목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현대모비스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을 꿈꾸며 걸어갈 드림무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