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e Together 현대모비스가 함께 하는 따뜻한 동행

참여후기

참여후기 내용
[미르숲] 미르숲에 찾아온 Bloom Bloom 가을 감성 음악회 2018.03.27




걷고 싶은 계절 가을, 오늘도 맑은 공기를 선사하기 위해 바람과 나무를 가슴에 품고 있는 미르숲을 소개합니다. 미르숲은 건강한 자연 생태계를 정착시키기 위한 현대모비스의 사회공헌 그린 무브를 실천하기 위해 조성되었습니다.


미르숲에서 만난 가을





자연과 사람 모두의 쉼터가 되고 있는 미르숲은 용을 의미하는 순우리말 미르을 합친 것으로, 초평호의 용을 닮은 모습과 풍수지리학적 용의 모양을 가진 숲에서 착안하여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늠름하면서도 깨끗한 기상이 남다른 미르숲은 충북 진천군 초평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면적이 108만㎡( 32만 평)에 달한다고 합니다.



미르숲은 생각의 숲(자연상생철학 숲), 기원의 숲(식생경관디자인 숲), 붉은 바위의 숲(지질역사배움 숲), 요정의 숲(자연생태동화 숲), 거울의 숲(수변경관투영 숲), 약속의 숲(미래세대 문화 숲) 등 총 6개의 숲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천년의 신비를 간직한 농다리를 건너면서 시작되는 미르숲 산책코스는 초롱길, 농암정 등산길, 붉은바위 임도길, 미호천 메타세콰이어 길 총 4개의 추천코스가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음악당을 지나 하늘다리까지 이어지는 초롱길 코스는 드넓게 펼쳐진 초평호를 감상하며 지루할 틈 없이 쉽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코스입니다. 초평호를 높은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농암정 등산길도 힘들지만 빼어난 경관을 즐기기 위해 많은 발걸음이 닿고 있습니다. 미호천 메타세쿼이아 길, 붉은 바위 임도길은 미호천 전망대가 있어 경관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코스입니다.



초롱길 코스에서 보았던 현대모비스 야외음악당에서는 블룸블룸 음악회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블룸블룸 음악회는 초평호를 배경으로 관객들이 자연과 어우러져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신선한 생태숲 음악회입니다. 음악회 이름인 'Bloom Bloom' '꽃이 피다, 빛나다, 번영하다'는 뜻이 있지만 자동차가 움직일 때 '부릉부릉'하는 의성어를 떠올릴 수도 있습니다. 현대모비스 담당자는 공연 방식이나 뮤지션 구성 등의 변화하는 모습으로 더욱 수준 높은 공연을 관객들에게 보여줄 계획이라고 하니 앞으로도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올해는 4~5, 9~10월에 각각 2회씩 공연이 진행이 되었고 이제 10 28일 공연만 남겨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양희은, 계피자매, 권진원, 남궁진영, 김창완 밴드, 레이브릭스, 장혜진, 윤석철 트리오가 출연하였고 마지막으로 지난 14일에는 아티스트 김목인과 하림의 아프리카 오버랜드가 공연을 하였습니다.




숲에서 펼쳐지는 가을 음악회는 관객과 아티스트가 가까이에 앉아 음악으로 교감하는 자리로, 쌀쌀한 날씨가 무색할 정도로 분위기는 뜨거웠답니다. 토요일 오후, 친구나 연인 혹은 가족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던 미르숲 방문객들은 블룸블룸 음악회의 관객이 되어 야외음악당 자리를 채웠습니다. 오프닝 무대를 맡은 가수 겸 작곡가 김목인은 숲과 어울리는 편안하고 부드러운 음색으로 관객의 귀를 즐겁게 하였습니다. 공연 중간마다 관객석과 편안하게 이야기를 주고받기도 했는데요. 서정적인 가사는 미르숲의 운치를 더했습니다.

하림의 아프리카 오버랜드


김목인에 이어 음악당에 오른 아티스트는 하림이었습니다. 아프리카 현지에서 경험하고 느낀 경험을 토대로 만든 곡을 노래하는 프로젝트 밴드 하림의 아프리카 오버랜드로 찾은 하림. 그 외에 싱어송라이터 양양, 좋아서 하는 밴드의 조준호, 다양한 활동 범위를 가진 베이시스트 이동준이 함께했습니다. 현재 전국을 돌며 함께 공연을 하고 있는 네 명의 멤버들은 블룸블룸 음악회에서도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었습니다.



현대모비스가 주최하는 가을 감성 음악회, 블룸블룸 음악회는 올해 김창기 밴드와 자그마치의 공연만을 남겨 두고 있습니다. 가을의 끝, 미르숲을 찾아 숲길을 거닐고 맑은 공기를 마신 후 여유롭게 발걸음을 돌려 아티스트의 무대를 즐기는 것은 어떨까요?


미르숲 공연 정보

일시: 10월 28일 토요일 오후 4시
아티스트: 김창기 밴드, 자그마치
위치: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산7-1
(현대모비스 숲 야외음악당)
입장료: 무료
 
함께하는 미르숲 홈페이지
https://meerforest.org:11830/
미르숲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eerforest/
현대모비스 숲 음악회 bloombloom
https://www.facebook.com/meerforestbloombloom

목록